UPDATED. 2024-04-24 23:25 (수)
상지대 최기일 교수(군사학과),“2023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선정
상지대 최기일 교수(군사학과),“2023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1.0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기일교수
최기일교수

상지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유만희) 최기일 군사학과 교수가 뉴스메이커 언론사 신년 특별기획 ‘2023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2023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상은 뉴스메이커가 사회적 책임경영과 혁신경영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인물과 기관에 대해 철저한 심사를 거쳐 발표해왔다.

 최기일 상지대학교 교수 겸 한국방위산업연구소 소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 속에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K-방산 관련 연구 활동과 실적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 제고와 견인차 역할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최 교수는 대한민국 제1호 방위사업학박사로 현재 상지대학교 군사학과 학과장 겸 평화안보대학원 안보학과 주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국방대학교 국방관리대학원 교수,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방위사업학과 겸임교수, 청와대 국가안보실 행정관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고향인 충남 천안에 천안사랑미래포럼을 발족해 초대 대표직을 맡은데 이어 통일안보전략연구소 명예이사장으로도 위촉됐다.

 한편, 최 교수는 독보적인 국내 방위산업 분야 전문가로 활동해오면서 방송 출연 및 언론 기고 이외에도 정부 자문, 기업체 강연, 국회 세미나 주최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최 교수는 “앞으로도 국가안보와 미래국방을 위한 방위산업 관련 전문교육과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