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0 (목)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시니어모델 졸업생, 시니어문화예술 분야 전문인으로 도약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시니어모델 졸업생, 시니어문화예술 분야 전문인으로 도약
  • 방완재
  • 승인 2023.01.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모델 동문회 회장 문영순, “우리 학교의 전통이 동문회에서도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

  시니어모델 분야의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는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시니어모델 분야의 전문인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최초로 도입한 대학이다. 

 시니어모델뿐만 아니라 시니어 패션쇼 연출 및 기획자, 시니어 패션 스타일리스트, 시니어 이미지메이킹, 시니어모델 교육 등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4년간의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시니어모델 워킹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시니어모델 분야 1기) 문영순 졸업생은 시니어모델 동문회를 발족해 제3의 인생을 시작했다고 한다.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시니어모델 분야 1기) 졸업생, 시니어모델 동문회 회장 문영순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시니어모델 분야 1기) 졸업생, 시니어모델 동문회 회장 문영순

문영순 시니어모델 동문회 회장은 인터뷰를 통해 “학교를 입학할 때는 제2의 인생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도전했다. 주변에서 친구들이 우리 나이에 4년은 길다고 했지만 저는 그 시간이 길게 느껴지지 않았고, 실제로도 학교생활을 하면서 졸업이 다가올수록 시간이 아쉽게만 느껴져 조기 졸업도 안 하고 4년을 다녔다.”며,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학교생활 덕분에 지금 강사로서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학교에서 발급해 주는 워킹교육지도사 자격증 덕분에 자신감도 많이 생겼었다. 우리 학교의 전통이 동문회에서도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동문회를 만들었는데 동문회에서는 패션쇼에 시니어모델로 참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교육, 연출, 기획, 스타일링 등 활동들을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인으로서 많은 활동들을 하고 학교 재학생들과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새로운 활동들을 많이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이은미 학과장은 “본교 모델학과에서 시니어모델 분야의 가장 큰 교육 목적은 행복이다. 학교생활에서의 행복뿐만 아니라 졸업 이후에도 또 다른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속적인 행복이 목표이다. 이를 위해 시니어모델 전문가로서 행보를 위한 자력을 기르는데 교육 목적을 둔다. 이에 동문회 발족을 통한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시니어모델 분야 전문인으로서 활약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동문회를 통해 자아실현과 노후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는 재학 기간 중 모델 및 연기 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으로 시니어모델, 패션모델, 광고모델 등 세부 분야에서 각 모델 세부 분야별 특성에 맞는 이론, 실기 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우수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3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정시모집은 1월 19(목)부터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