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55 (토)
제주대, 2022학년도 생명공학육종캠프 성료
제주대, 2022학년도 생명공학육종캠프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01.1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는 제주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2 생명공학육종캠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지난 21일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주대의 2022 생명공학육종캠프는 생명공학육종 관련 이론 및 실험을 위해 도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지역기여 프로그램으로 바이오소재전공, 아열대농업생명과학연구소, 지식재산교육센터 교수 등 전문가가 참여, 대학의 연구시설을 활용하여 교육성과를 극대화했다. 작년 8월 23일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은 생명공학 기초이론 및 작물분석 실험 중심의 기초반을 운영한 후 PCR을 이용한 유전자의 증폭과 제한효소 처리 실험 등 다양한 주제의 심화교육을 수행했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총 14명의 고교생이 최종 수료했으며 교육 이해도, 실험 수행 역량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참여 학생에 대해 시상식을 병행했다. 문지윤·최민아(삼성여고)학생이 금상을 수상했고, 은상은 김선결(대기고)학생이, 동상은 하승범·김노아(서귀포산업과학고), 장려상은 양승진·박준형·박광수(서귀포산업과학고)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제주대는 지난 2020년부터 도내 고교생의 진로 체험과 전공 이해도 향상을 위해 생명공학육종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명공학 분야 교수가 직접 운영에 참여해 우수 신입생 모집과 연계하여 매년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