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50 (토)
경성대, ‘2023년 산업개발연구소 동계 학술대회’ 개최
경성대, ‘2023년 산업개발연구소 동계 학술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산업개발연구소와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지난 4일(수) 경성대학교 비전홀(101호)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회복을 위한 혁신과 도전(Innovation and Challenges in Global Business Recovery)’이라는 주제로 동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경성대학교 산업개발연구소(소장 김명록) 및 글로벌비즈니스학과(주임교수 남경화) 그리고 (사)외식서비스경영학회(회장 박기용)가 공동 주관하였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동의대학교를 비롯하여 전국의 20여 개 대학 및 기관에서 참가하여 본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학술논문으로 다양한 연구팀이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연구논문 발표 부문에서 ‘Image congruity and perceived value as astecedents of customers behavior intention of B&B stays’ 주제로 발표한 Xiaobin Zhang(경성대 박사과정)가 최우수논문상(대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중국의 Bed and Breakfast(B&B)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관광지에 있는 B&B에 대한 고객의 주된 관심사와 인식을 중심으로 중요한 선택속성을 도출하는 의미 있는 시사점을 도출했다. 

이와 함께 ‘외식기업의 ESG 경영이 기업명성, 기업신뢰,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한 윤경만(동의대 박사), 그리고 ‘The effect of modern marketing mix on Coupang’s satisfaction among international students in Busan‘을 발표한 Alisha Basnet, Lamu Sherpa(경성대 석사과정 네팔출신 유학생)가 각각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하며 성공리에 대회를 마무리했다. 

학술대회를 준비한 김학선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는 최근 글로벌비즈니스 환경의 어려움을 회복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장이 마련되었으며, 글로벌비즈니스와 관련된 융복합적인 학문들이 유기적이고도 긴밀하게 발전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