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35 (목)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디지털 시대의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과정 3기 모집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디지털 시대의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과정 3기 모집
  • 배지우
  • 승인 2023.01.1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 SCM 리더과정’ 개편 및 커리큘럼 확대
- “실제 데이터 활용한 분석과 다양한 기업사례 통해 AI SCM에 대한 개념 정리와 현업에 도입할 방안 모색할 수 있어”
- 오는 2월 15일(수) 개원식 및 강의 진행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기후변화, 코로나 사태, 물류 자동화 등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공급망 전략이 화두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디지털 시대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 과정 3기” 교육생을 오는 2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지난 2022년 6월 21일(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핀란드타워 2층
Alvar Aalto 강의장에서 AI SCM 리더과정 2기 온·오프라인 수료식을 진행했다.

“디지털 시대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 과정”은 기존 ‘AI SCM 리더과정’을 개편한 교육과정이며, 기존 AI, Big Data, 물류 자동화 등 AI에 관련된 물류 분야에서 글로벌 공급망 전체 분야로 확대 및 개편을 진행했다.

현재 펜데믹, 자연재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공급망 교란 범위가 글로벌 수준의 확산으로 인해 필수재화, 전략 물자의 확대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차원의 공급망 관리를 뛰어넘어 공급망 관리는 중대한 국가적 과제로 제기되고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공급망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가 제기되고 있는 부분과 관련하여 공급망의 구조적 특징, 잠재적 변화요인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모색과 새로운 글로벌 공급망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 “디지털 시대의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과정” 교육과정을 개편했다.

“디지털 시대의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과정” 3기는 오는 2월 15일(수)부터 5월 24일까지 총 14주 동안 진행되며, ‘New Normal 글로벌 시대의 Global 공급망 전략’ 주제를 시작으로 ‘2023년 경제전망과 변화관리’, ‘글로벌 공급망 전쟁’, ‘ESG와 유통물류회사의 공급망 혁신’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에서 기업이 도출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서로 논의할 계획이다. 

“디지털 시대의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인 김태현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은 “AI SCM 리더과정 교육과정이 개편됨에 따라 AI 실습으로 바라본 공급망관리의 변화를 확대할 것이다. 국제 경제, 무역 변화, 국가적 대립 등 다양한 이슈를 공유하며 이에 따른 공급망 전략을 논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며 새롭게 개편된 디지털 시대의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 과정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디지털 시대의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 과정”을 운영하는 aSSIST는 유관 기관인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지난 1995년부터 진행했던 교육 프로그램을 이관하여 2004년 지속경영을 위한 전문 경영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됐으며, 차별화된 ‘지속경영-4T’라는 교육철학을 가지고 윤리경영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교육철학인 지속경영-4T는 윤리(eThics), 스토리텔링(sTorytelling), 팀워크(Teamwork), 기술(Technology)을 뜻하며, 경영인재들의 윤리의식과 사회책임경영, 지속 경영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MBA 과정으로 핀란드 알토대, 미국 뉴욕주립대, 스위스 로잔 비즈니스스쿨 및 프랭클린대 등과 공동으로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MBA 과정을 통해 해외 명문대학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재학생들은 국내에서 수료한 학점 일부를 해외 대학에서 인정받을 수 있으며, 해당 대학의 해외 현지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중국 장강경영대학원, 대외경제무역대, 서남재경대 등 다양한 해외 대학이 함께 하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Global, AI SCM 최고경영자 과정”은 2월 15일(수)부터 5월 24일(수)까지 14주차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홈페이지(aiscm.kr)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360-072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