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10 (목)
호남대, 대학교육혁신 융합전공 Honam-MiSO 프로그램 성료
호남대, 대학교육혁신 융합전공 Honam-MiSO 프로그램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01.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축학과-토목환경공학과 재학생 대상 12월16일~1월12일까지 운영
- 기사자격 취득 전략 수립, 건축기사 및 건설안전기사 출제경향 분석

호남대학교 건축학과(학과장 김흥식)와 토목환경공학과(학과장 오석진)는 12월 16일~1월 12일 평일을 기준으로 20일 동안 교내 창조관에서 대학교육혁신(iU-GJ) 융합전공 Honam-MiSO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했다.

특강을 맡은 건축학과 이재현 교수는 1월 12일 프로그램 종료식에서 ‘건축기사 및 안전기사 자격 취득의 필요성’을 주제로 기사 자격시험을 자기주도 학습으로 준비할 수 있는 Mind set에 대한 알찬 강연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20여명의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재현 교수는 20일 동안 수강생들에게 ‘기사자격 취득 핵심전략 수립방안, 건축기사 및 건설안전기사 최신 출제경향 분석과 기출문제 풀이’를 강의해 왔으며, 건축기사뿐만 아니라 건설안전기사까지 포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핵심 Curriculum을 만들어 학생들의 공부 목적에 맞게 학생 맞춤형 지도를 해 왔다. 이 교수는 “향후에는 기사시험(3월1일~15일) 전까지 스터디 그룹을 구성하고 그룹별 스케줄 체크 및 관리를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박지원(3학년) 학생은 “이번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 공부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들이고, 자기 스스로 스케줄을 짜보고 그것을 실천함으로써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