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3 19:55 (금)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제1기 진로취업지원센터 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제1기 진로취업지원센터 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1.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김민정) 진로취업지원센터는 지난 1월 16일(월), ‘제1기 진로취업지원센터 학생 서포터즈‘의 3개월간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한국외대, 제1기 진로취업지원센터 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한국외대, 제1기 진로취업지원센터 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총 10명으로 구성된 제1기 진로취업지원센터 학생 서포터즈는 지난해 10월부터 약 3개월간의 활동 기간 동안 다양한 월별 미션을 수행하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과 진로취업지원센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서포터즈로서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였다.

김민정 학생‧인재개발처장(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학생들에게 더 가깝고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창설한 서포터즈 1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기대보다 더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학생들의 노고에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전했다.

활동 보고, 우수 학생 시상, 수료증명서 수여 순으로 진행된 이 날 수료식에서 우수 학생으로 서포터즈 학생 대표 이주연(영어교육 21)을 비롯하여 심예지(ELLT 21), 엄성희(중국언어문화 21), 이유진(차이나데이터큐레이션전공 21) 학생이 선정되어 표창과 부상을 받았다.

한편, 한국외대는 2015년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을 통해 원스톱 진로취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진로취업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후속사업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더욱 강화된 진로취업지원 체계를 구축하였다. 2022년부터는 ‘거점형’ 사업 운영기관으로서, 재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에 이르기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더욱 심화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