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45 (금)
부천대 간호학과, 한국형 전문소생술(KALS) 교육 실시
부천대 간호학과, 한국형 전문소생술(KALS) 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1.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한국형 전문소생술 교육기관(기관장 황혜민 교수)은 지난 1월 3일부터 17일까지 총 11일간 소사캠퍼스 심폐소생술 교육장에서 한국형 전문소생술(KALS: Korea Advanced Life Support) provider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간호학과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총 106명의 학생이 교육을 이수하였다. 

KALS provider 교육은 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응급구조사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병원에서 발생한 심장정지 환자의 응급처치에 필요한 지식을 이해하고 연관 술기를 할 수 있도록 교육과 훈련을 하는 6시간 과정 교육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인증 및 질 관리를 하는 전문소생술 교육이다. 

황혜민 교수(KALS 교육기관장)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부천대 간호학과 학생들의 병원 내 심정지 상황에 대한 대처에 대한 전문적인 역량을 향상할 기회가 될 뿐 아니라 블라인드 취업이 강화되는 현 상황에서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부천대학교는 심폐소생협회의 교육프로그램 중 2018년 기본심폐소생술(BLS) 교육기관 승인을 시작으로 2022년 한국형 전문소생술(KALS)과 한국형 기본심폐소생술(KBLS) 교육기관 승인을 받아 재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