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35 (금)
혜전대, 2022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성과 포럼 개최
혜전대, 2022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성과 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1.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와 홍성군 컨소시엄인 2022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운영성과 공유 확산을 위해 성과 포럼을 덕산 스플라스리솜에서 26일(목) 개최하였다. 성과 포럼에는 이혜숙 총장을 비롯하여 홍성군 관계자, 홍성군 의회 장재석 부의장 및 홍성 군의원, 지역기관장, 타 대학의 관계자, 지역 산업체(가족회사) 관계자, 교직원 등이 참석하였다.

혜전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지역특화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대학-산업이 상생하는 교육부 지원 사업이다. 이에 홍성군과 혜전대학교는 농축산 분야를 지역특화 분야로 선정하고 농축산식품융합과를 신설하여 인력양성을 계획하고, 평생직업교육 고도화를 위한 평생직업 교육과정과 지역사회 공헌 과제를 운영하였다. 

홍성군 이용록 군수는 “홍성군은 혜전대학교와 협력하여 지역특화 분야인 농축산 분야를 집중 육성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도농복합도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군 의회 장재석 부의장은 홍성군 의회는 “홍성군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에 관한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고 앞으로 다가올 인구절벽과 지방소멸의 시대를 대비하여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혜전대학교 이혜숙 총장은 이번 행사에 참석해 주시고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홍성군의 유기농업 특구와 축산의 메카로서 특성을 살려 우리 지역이 도농복합도시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홍성군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혜전대학교는 2022년 기관인증평가에서 5년간 인증받았으며, 이번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을 통해 지역과 함께 하는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