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05 (금)
신성대 치위생학과 안현나(2017년 졸업), 전공심화 수기공모전 수상
신성대 치위생학과 안현나(2017년 졸업), 전공심화 수기공모전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1.2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성공사례 수기공모전 수상
눈덥힌 신성대학교
눈덥힌 신성대학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 20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 2022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성공사례 및 수기공모전에서 치위생학과 2017년 졸업생인 안현나 양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전하였다.

전공심화과정이란 전문대학 졸업자에게 계속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와 연계된 직업심화교육을 통해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자 만들어진 교육과정으로서 매년 14,000여명 정도의 졸업생을 매출하며 전문기술인 양성의 목표에 맞는 사회인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안현나 양은 신성대학교 치위생과에 2013년에 입학하여 졸업과 동시에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전공심화과정에도 함께 입학하여 지난 2017년 2월에 학사학위를 수여하였다. 이후에도 학업을 계속이어가며 단국대학교 대학원 치의학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치위학과에서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안현나 양은 이번 수기에서 “전공심화 과정을 선택하여 입학한 것은 작은 용기였지만, 이를 계기로 업무에 전문성을 더할 수 있었고 병원에서 인정받는 치과위생사로 성장하였다”고 전하며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본인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음을 언급하였다.
더불어 전공 분야에 대한 막연한 고민보다는 용기내어 전공심화 과정 지원을 통하여 해결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입학을 적극적으로 추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