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0 (금)
나의 ‘취업유형지표’는 뭘까요...재미로 보는 마이멘토 ‘MJTI’
나의 ‘취업유형지표’는 뭘까요...재미로 보는 마이멘토 ‘MJTI’
  • 김재호
  • 승인 2023.01.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멘토 MJTI 검사

취업할 때 어떤 직종을 선택하느냐는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나에게 적합한 취업유형이 무엇인지 사전에 알 수 있으면 금상첨화다. 최근 취업유형지표를 무료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마이멘토 ‘MJTI’다. 바로 가기 >>> http://www.mymentor.co.kr

마이멘토 MJTI 검사는 개인의 성향과 평소 생활패턴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진로가 본인에게 맞을지, 취업과 창업, 프리랜서 등으로 유형을 구분해 방향성을 제시해 주고 있다. 실제로 해보니, 기자는 ‘아이디어 창업가’(PCHF)로 나왔다. 개인, 변환, 명예, 현장을 중시하는 유형인 것이다. ‘아이디어 창업가’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즐기고 변화 없는 일상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며 “아이디어가 좋은 편이라 늘 생각하는 것을 즐기고 생각하는 바를 실현해 보기 위해 노력도 하는 스타일”이다. 

 

취업 ‘MJTI’ 유형에는 ‘뜨는 예술가’(PSHF)부터 ‘고민하는 CEO’(RCMA)까지 16가지가 있다. 취업을 하는 경우에는 공기업, 대기업, 금융권 등 취업 분야와 세부 직무까지 소개해준다. 

마이멘토 MJTI 검사는 실제 기업에서 인사, 채용업무를 담당해 보았던 제작자의 십수 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만들었다. 5분 정도의 비교적 간단한 검사를 통해 개인의 취업, 진로 방향을 알아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유용하다.  

마이멘토 MJTI 검사는 개인의 기본적인 성향을 8가지로 나눠 개인의 생활패턴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검사결과를 16가지 유형으로 도출해 준다. 8가지의 기본적인 성향은 다음과 같다.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한가? 관계지향적인 성향이 강한가? △안정지향적인 성향이 강한가? 변화지향적인 성향이 강한가? △명예지향적인 성향이 강한가? 부(money) 지향적인 성향이 강한가? △현장지향적인 성향이 강한가? 관리지향적인 성향이 강한가? 

MJTI 검사는 류수환 마이멘토 교육연구소장이 개발했다. 본인의 취업, 진로 유형을 알아보고 싶다면 바로 접속해 보자.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