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30 (금)
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평가 ‘우수 대학’ 선정
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평가 ‘우수 대학’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3.02.0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한 ‘2022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운영 중인 대학을 대상으로 연차성과평가를 실시했으며, 원스톱 진로취업지원 인프라,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지역 청년고용지원서비스 및 청년체감도 등 총 3개 영역, 14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부천대학교는 2017년부터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수행해왔고, 2022년에는 거점형 사업을 운영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선정되어, 부천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의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2년도에 JOB Cafe 및 이미지메이킹룸을 리뉴얼하고, 맞춤 취업 솔루션과 취·창업 정보 제공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 ‘JOB4U’를 새롭게 구축하는 등 원스톱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개선 및 확충하였다.

또한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TBI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 콘테스트와 다양한 기업이 참여한 JOB FAIR를 진행하였으며, 졸업생을 위한 사후역량관리 프로그램으로 취업컨설팅, 온라인 자격증 프로그램, 신입사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순향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재학생, 졸업생을 비롯해 지역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진로 설계와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