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0 (일)
‘영남이공대학교, 대구소방안전본부와 소방분야 전문기술인력 교육 지원에 나선다’
‘영남이공대학교, 대구소방안전본부와 소방분야 전문기술인력 교육 지원에 나선다’
  • 방완재
  • 승인 2023.02.1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방 및 안전 분야 전문인력양성 교육 지원 및 기술개발에 앞장 -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3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대구소방안전본부와 소방 및 안전 분야 전문인력양성 교육 지원 및 및 기술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남기석 산학협력단장, 스마트 e-자동차과 류경진 학과장, 한창우 교수와 대구소방안전본부 정남구 본부장, 김봉진 현장대응과장, 곽시영 현장지원팀장, 오태엽 현장지원조정관 등 양 기관 실무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이공대학교는 친환경차 화재진압 역량 강화를 위한 대원 교육 및 진압기법 개발을 지원하고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소방 및 안전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소방 및 안전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사업에 적극 협력·지원 ▲소방 및 안전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필요한 교육과정 및 기술개발 ▲소방안전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 및 지원 ▲소방 및 안전분야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 ▲교육시설 및 장비 상호 지원 등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대구소방안전본부와의 협약에 앞서 지난해 6월 대구중부소방서와 소방·안전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전기자동차 화재진압 직무역량 강화교육 등을 실시하며 현장 대응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협약식 후에는 스마트e-자동차과의 최신식 실습실과 강의실, 기자재 등 교육환경을 살펴보며 양기관의 성공적인 업무협약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급변하는 사회에 화재 및 재해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소방 및 안전분야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라며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교류와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소방·안전 분야의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