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20 (일)
영남이공대, 피엔티와 채용연계형 산학협력 체결
영남이공대, 피엔티와 채용연계형 산학협력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2.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 분야 기술 발전 및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2일 오후 2시 ㈜피엔티 회의실에서 채용연계형 산학협력을 맺었다.

지연 실장(왼쪽)과 이재용 총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연 실장(왼쪽)과 이재용 총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직업교육 활성화를 통해 산업수요에 맞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박만교 부총장, ㈜피엔티 지연 전략기획실장을 비롯한 양 기관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조기술, 기계설계, PLC를 포함한 전자 제어 등의 기술 분야 및 경영지원 분야 인재 육성 협력 ▲현장실습 기회 제공 ▲채용정보 교류 ▲현장 실무 인재 양성 ▲적합 인재 채용 지원 등을 약속하고, 성공적인 협약 수행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은 상호 협의를 통해 진행하기로 했다.

㈜피엔티는 2차전지 및 전자소재용 기기 등을 제조하는 상장 중견기업으로 작년 12월 영남이공대학교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기계 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영남이공대학교와 ㈜피엔티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라며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