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30 (월)
인하공전 공간정보빅데이터과 주준민 학생, 공간정보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인하공전 공간정보빅데이터과 주준민 학생, 공간정보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02.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은 공간정보빅데이터과 주준민(25) 학생이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공간정보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에서 특성화 프로그램 활동 유공자로 선정되어 지난 2월 10일자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 군은 국토교통부의 국가 공간정보 창의 인재 양성 계획에 따라 공간정보 산업현장에 필요한 융복합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공간정보 특성화 교육과정 최우수 성적 학생으로 NCS 공간정보융합서비스 기반의 공간빅데이터 분석과 서비스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주 군은 수상 소감에서 “공간정보특성화 인재양성 사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만족스러운 학업이 되었는데, 상까지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이 사업을 통한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더 많은 공간정보 인재가 배출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인하공전 서 총장은 수상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공간정보가 초연결 사회를 견인하는 사물 인터넷(IoT)과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의 기반이 되는 제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기술로, 대학의 산학협력 지원시스템을 기반으로 공간정보 특성화 교육 환경 및 행정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공간정보 특성화 학과의 교육 품질 관리와 취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인하공전 공간정보빅데이터과는 2017년도부터 공간정보특성화 사업에 6년연속 선정되어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공간 정보빅데이터 융복합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특성화 교육과정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