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0 (토)
영남이공대,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지회 남구지부와 협약 체결
영남이공대,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지회 남구지부와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3.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외식 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6일 오후 3시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지회 남구지부와 지역 외식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 송민선 남구지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 송민선 남구지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우수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 외식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 송민선 남구지부장, 대구광역시 김동근 지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조리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 및 기초지방자치단체 사업 적극 협력 ▲조리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및 기술개발 협조 ▲시설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조리분야 관련 사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 ▲조리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조리분야 외국인 유학생 인력 육성 협력 등을 약속하며 지역 외식 산업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우리 대학의 식음료조리계열과 글로벌외식산업과는 최신식 실습실을 바탕으로 조리분야의 맞춤식 교육을 통한 현장맞춤형 실무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미래 외식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지역 외식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