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05 (일)
‘영남이공대학교, 2023 파란사다리 사업 대구·경북권역 주관 대학 선정’
‘영남이공대학교, 2023 파란사다리 사업 대구·경북권역 주관 대학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4.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제·사회적 취약 계층 학생 60명 선발, 해외 연수를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 -
2022년 영남이공대학교 파란사다리사업(싱가포르) 해외연수단 학생들이 싱가포르 연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2년 영남이공대학교 파란사다리사업(싱가포르) 해외연수단 학생들이 싱가포르 연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3 파란사다리 사업' 대구·경북권역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 계층의 대학생들이 해외 연수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글로벌 역랑 강화를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대구·경북권역 주관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총 60명의 학생을 선발해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오는 7월에서 8월까지 약 4주∼5주간 호주 NSI TAFE, 필리핀 라살 대학, 베트남 투덕과학기술대 등으로 학생들을 파견한다.

각 나라별로 파견된 학생들은 어학을 비롯한 문화 및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취업 경쟁력을 향상한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파란사다리 사업 대구‧경북권역 주관대학으로 선정된 영남이공대학교는 재학생을 포함해 지역의 타대학 학생들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주하승 학생이 “Shine Your World! - 파란사다리와 함께 너의 세상을 비춰봐!”로 전국에서 1명에게 주어지는 2022 파란사다리 사업 참가자 체험 수기 대상 수상하며 파란사다리 운영 및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증명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파란사다리 사업과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으로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해외 취업에 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라며 "다양한 해외 지원 프로그램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연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해외 취업 성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