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5 (일)
[창원대] R&D지원실 장비 이용료·학술활동 지원
[창원대] R&D지원실 장비 이용료·학술활동 지원
  • 어 윤
  • 승인 2023.05.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 어 윤 교무처장
어윤 창원대 교무처장
어윤 창원대 교무처장

창원대는 올해 2학기 초빙에서 18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초빙 규모는 기본적으로 정년퇴임으로 인한 빈자리를 채우는 성격이 있으며 이에 따라 교수초빙 규모는 더욱 증가할 예정이다. 

강사, 겸임·초빙교원의 채용 자격요건에 관한 특례 규정 등은, 앞으로의 생존과 도약을 위한 전반적인 구조조정 전략과 교원인사시스템의 변화에 따라 심도있게 검토하고 있다. 

주력해서 채용할 분야는 앞으로 있을 대학의 구조개혁과 특성화, 발전계획 등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정부 시책 관련 학과에 우선적으로 정원을 배정할 계획이다. 또한, 전임교수의 양성평등 활성화 차원에서 여성교수 확대와 전임교수 확보율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겸임교원은 매년 1월과 7월에 채용계획을 수립해 임용 절차를 진행하되, 단과대 수요조사도 거치고 있다. 초빙교원은 채용부서의 채용계획에 따라 수시채용으로 진행하되, 범죄유무 조회 등 임용 절차만 교무과에서 진행하고 있다. 

신임교수의 적응을 돕기 위해 학기별 워크숍을 개최해 주요 업무를 안내하고, 주요 시설 견학, 선배 교수와의 멘토링, 보직교수와의 간담회 등을 실시하고 있다. R&D지원실에서는 연구비 미확보 신임교수의 장비 이용료, 신임교수 연구기획 학술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