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25 (금)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방글라데시 안보건 정책 과정’고위급 초청 연수 실시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방글라데시 안보건 정책 과정’고위급 초청 연수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5.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방글라데시의 안보건의 고위급 정책자 9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인 ‘방글라데시 안질환 예방 및 치료 역량강화 사업(책임자: 부산백병원 양재욱 교수)’의 일환으로, 한국 보건의료체계 및 발전과정을 전수함으로써 한국-방글라데시 친선병원 안과 병동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글라데시 안보건 정책자들은 7일간 한국에서 ▲글로벌 안보건 정책 ▲한국의 보건의료 시스템의 이해 ▲한국 개발 NGO의 안보건 활동 등에 대해 집중 교육을 받았다. 방글라데시 안보건 시스템의 강화와 한국-방글라데시 친선병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 및 그룹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안보건 인력의 역량 강화 방안과 지역사회의 참여 및 인식개선 방안을 구체화한 실행계획도 발표했다.

동 사업의 책임자인 양재욱 부산백병원 안과 교수는 “이번 초청 연수는 한국-방글라데시 친선병원 안과 병동의 이양을 앞두고 방글라데시 안보건 고위급 정책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안보건 시스템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