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00 (일)
법무법인YK,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법무법인YK,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6.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회장 양혜경)는 8일 법무법인YK 평택지사(지사장 윤영석 변호사)와 동 법무법인 평택지사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력 내용은 재범방지를 위한 법무보호 분야의 연구인력 교류 및 학술행사 지원 기타 관련분야 상호정보교류, 학회활동에 관한 법률 상담자문에 관한 서비스 제공 등이고 이밖에도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관해 양 기관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영석 변호사는 “학회 활동 중 필요한 법률자문을 포함해 법무보호분야에 축적된 실무적 쟁점을 학회와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한국 재범방지를 위한 학술연구 활동에 법무법인 YK가 함께 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말했다.

양혜경 회장은 “출소자를 대상으로 재범방지를 위한 연구와 학술활동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가 취약한 현실에서 인적 물적으로 인프라가 구비된 법무법인 YK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돼 연구역량의 강화에 탄력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표했다 

법무법인 YK는 사건별 18개 전담센터를 두고 본사 및 전국 21개 분사무소에 170여 명의 변호사가 활동하는 규모 10위권 대형 로펌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학회에서 양혜경 회장, 전정주 부회장, 이상만 상임이사, 유해선 상임이사, YK에서는 윤영석 지사장, 이현우 변호사, 류중국 위원 등 양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는 등재후보지인 ‘법무보호연구’라는 학회지를 발간하고 범죄경험자 대상의 연구와 전문적인 학술활동을 목적으로 창립된 국내 유일의 재범방지 전문 학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