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0 (일)
인하대,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운영·모집
인하대,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운영·모집
  • 배지우
  • 승인 2023.06.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경제 체험하는 기초과정
- 블록체인 실무 능력 높이는 전문가 과정 구성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이하 블록체인 칼리지)의 ‘기초과정’과 ‘전문가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23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인하대학교 블록체인센터(센터장 김정은)는 2022년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블록체인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 인천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의 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기초과정을 운영했다. 2023년엔 기초과정뿐 아니라 전문가 과정을 포함한 블록체인 칼리지를 운영한다.

블록체인 칼리지 기초과정은 디지털 지갑, 토큰 발행, NFT 민팅(대체 불가능한 토큰 발행), DeFi(디파이·탈중앙화금융) 게임 등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경제를 체험해 보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과 어떻게 연결돼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블록체인 칼리지 전문가 과정은 블록체인 관련 실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바이낸스 수료증 및 인턴 코스, 솔브케어 인턴 코스, 루디움 해커톤 코스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관심도와 진로 계획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해커톤 참여를 통해 실전 능력을 기르거나 글로벌 기업 인턴(바이낸스, 솔브케어)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블록체인 칼리지에서는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일정 기준을 달성한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한다. 

블록체인 칼리지 수강료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로,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거나 전문 역량을 쌓고 싶은 인천지역 대학생, 시민, 재직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강생 모집은 다음 달 12일까지이며, 포스터 QR코드와 기초과정, 전문가 과정 링크에 각각 접속해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학교 블록체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하대학교는 시민들의 관심과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7월 14일 오프닝 행사를 열어 교육과정·강사진 소개,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 연설, 인플루언서 특강, 네트워킹 시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은 인하대학교 블록체인센터장(디지털혁신전략센터장)은 “중개자가 없는 사회⸱경제 생태계(WEB 3.0), 이를 위한 신원 증명(DID), 디지털 소유권의 증명(NFT), 거래와 수익배분(Token), 자율 운영(DAO, smart contract) 등 디지털 기술이 이끄는 혁신을 이해하고 리딩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했다”며 “교육생들이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와 기초 역량을 높이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글로벌 블록체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