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25 (일)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국제 클라우드자격증 취득 위한 오프라인 ACP 창의학습공동체 모임 성료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국제 클라우드자격증 취득 위한 오프라인 ACP 창의학습공동체 모임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6.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지난 6월 17일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재학생 간 오프라인 ACP 창의학습공동체 모임을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격리의무 해제 후 클라우드자격증실전 오프라인 수업을 겸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 간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2023년 봄학기에만 5명의 학우가 자격증 취득에 성공해 클라우드 전문성 인증과 함께 관련 경험을 공유했다. 
ACP 창의학습공동체 리더인 컴퓨터·AI공학과 이은선 학우는 “창의학습공동체 활동은 공통의 목표하에 다양한 경력과 경험을 가진 분들과 서로 설명하면서 배우는 과정이었다. 처음 가입 후 내가 과연 활동을 지속할 수 있을까 고민도 했지만, 함께 참여하는 분들의 격려와 함께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습 방법을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과정에서 빠른 시간 안에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나만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생각지 못한 장점이었다. 학기별 진행되는 창의학습공동체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소식을 공유한다는 측면에서 서로 간 격려와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최근 다양한 AI도구의 대중화와 함께 클라우드 역량은 누구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새로운 AI 서비스를 구현하고 경력을 전환하고자 하는 데 있어 필수 역량으로 떠오르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2021년부터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소모임인 ACP 창의학습공동체를 매학기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연계 수업 과정으로 클라우드자격증실전을 개설해 학생들의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핵심 공동체 모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ACP 창의학습공동체와 클라우드자격증실전 수업은 학생들이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상호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학습 공동체를 구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클라우드 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 성공 사례가 나온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을 통해 학생들이 선후배들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더 나은 전문 역량 취득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2023년 클라우드 전문가 과정 개설로, 국제 자격증 취득과 연계한 ‘클라우드컴퓨팅기초’, ‘데이터분석의이해’, ‘클라우드자격증실전’, ‘클라우드기반AI응용및활용’ 등 교과목과 함께, 최근 주목되고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클라우드서비스의활용’, ‘마이크로서비스응용및활용’ 등을 함께 제공하며 산업계 수요에 부응하는 체험형 실무 중심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무료 실습 환경을 제공으로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보완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체험형 빅데이터, AI 수업을 통해 핵심 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의 미래를 주도할 수 있는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 전문가 과정과 함께 컴퓨터 전문가,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전문가, 인공지능 전문가, AIoT(지능형사물) 전문가 과정 제공으로, 대학원 진학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학생들이 목표로 하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체계적인 성장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지난 6월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