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10 (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선종문 변호사 ‘영화로 이해하는 법률 지식’ 정기 특강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선종문 변호사 ‘영화로 이해하는 법률 지식’ 정기 특강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07.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가 ‘영화로 살펴보는 범죄와 법률’을 주제로 2023학년도 1학기 동안 매주 화요일 서울문화예술대 서울캠퍼스에서 정기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1학년도에 신설된 항공보안학과는 하이브리드(hybrid) 실용 학과로 경찰, 국가 안보가 융합된 보안 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교육한다. 국가 안보 및 공공안전과 직결되는 분야인 만큼 각종 보안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실무교육을 통해 위기관리 대응 능력이 뛰어난 보안 전문가를 길러내고자 한다.

 정기 특강은 항공·공공보안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인 법의식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보다 흥미로운 방법으로 법적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전공심화과정이다.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정기특강(선종문 강사)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정기특강(선종문 강사)

정기 특강을 진행한 선종문 강사(법무법인 광야 대표 변호사)는 학생들과 여러 장르의 영화를 관람하며 영화 속 주인공들의 사건, 사고들에 나타나는 범죄 심리 양상들을 다양하게 법률적으로 유추, 분석해 보고자 강의를 구성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조성환 교수(학과장)는 “이번 한 학기 동안 정기 특강을 통해 보다 깊은 인간의 이해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법적 사고를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7월 14일(금)까지 모집한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가능한 인서울 4년제 대학이며,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