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05 (일)
덕성여대 박현철 직원,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 우수상 수상
덕성여대 박현철 직원,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 우수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8.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와 위기시대 상생·발전 위한 네트워크 모델 제안
가능성과 합리성, 회귀·군집·임의 표집 기법 등 활용
박현철 직원
박현철 직원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 교육혁신성과관리센터 박현철 직원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교육개발원이 공동 주관한‘제5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에 참가, 우수상(한국교육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9일 EDSS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표한 최종결과에 따르면 박현철 직원은 21팀의 분야별 입상자 중 ‘데이터분석 분야’에서 준우승에 해당하는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18일 시상식을 앞두고 있다.

박현철 직원은 “개인 자격으로 참가하였으나 소속의 정체성을 드러내고자 DS-IR이라는 팀명으로 참가했다”면서 “출품작은 「대학 간 공유·협력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풀(Network Pool) 제안: 주성분 분석과 군집분석을 중심으로」 라는 주제”라고 말했다.

박현철 직원은 또 “본 출품작은 변화와 위기의 시대에 개별 대학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대학들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대학 간 공유·협력을 돕기 위한 네트워크 풀(모델)을 제안한 것”이라면서 “대학의 서로 다른 특성을 활용해 상호보완적인 새 교류 집단을 형성할 수 있는지 그 가능성과 합리성을 탐색해본 내용으로 주성분 회귀와 군집분석 그리고 임의의 표집 기법 등을 활용해 분석했다”고 밝혔다.

제5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_웹 포스터
제5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_웹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