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5 (토)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 한국공학교육학회 젊은공학교육자상 수상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 한국공학교육학회 젊은공학교육자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9.27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연구성과 도출을 통한 공학인재 양성에 기여 -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가 한국공학교육학회 주관 '젊은공학교육자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젊은공학교육자상'은 한국공학교육학회가 국내 공과대학 등 공학계에 종사하면서 연구 및 기술개발 등 공학교육 혁신에 이바지한 젊은 공학교육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종민 교수는 2020년 영남이공대학교에 임용된 뒤 화학·바이오 산업에 관련된 화학공학과 생명공학 분야의 이론교육 및 실험설비를 활용해 다양한 실험 실습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실적을 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화학 물질 분석, 화학 분야 생산 및 관리, 바이오제약 분야 생산 및 관리 등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기술인을 다수 양성한 점과 재학생들과 화학·바이오 분야 연구 수행을 통해 논문 및 특허 등록한 점 등 다양한 연구성과 도출을 통한 공학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종민 교수는 “대학과 학과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고 열심히 수업에 임해준 재학생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라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실질적인 연구 참여를 통해 앞으로도 공학교육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화공계열은 2024년 입학전형에서 화학공학, 화장품산업, 바이오제약 전공으로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며, 졸업생들은 석유화학, 정밀화학, 반도체, 화장품산업, 바이오, 제약 등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으로 진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