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30 (일)
대학-공공기관 산학연협력 강화를 위한 지역혁신 실무협의회
대학-공공기관 산학연협력 강화를 위한 지역혁신 실무협의회
  • 하영
  • 승인 2023.11.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LINC 3.0 사업단(단장 김범근)과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은 24일 경남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 세미나실에서 대학-공공기관 산학연협력 강화를 위한 지역혁신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남대학교 및 경상국립대 등 12개 대학의 실무 책임자가 참석하고 경남테크노파크,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등 공공기관에서 참석하여 교육부 RISE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 RISE체계 지원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토의, 대학-지차제-유관기관이 상호 협조 사항에 대해 모색하고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위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RISE사업이란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의 줄임말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구축을 말하며 지자체의 대학 지원 권한 확대와 맞춤형 규제완화를 통해 지자체 주도로 지역발전과 연계한 대학지원으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체계다.

본 행사를 주관해서 개최한 김범근 교수(인제대학교 LINC 3.0 사업단장)는 “지역 혁신 실무협의회를 통해 RISE체계 구축을 위한 각 대학 및 기관의 상황을 파악하고, 대학과 지자체 및 유관 기관이 협력하여 지방 대학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