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30 (토)
[상명대] 최근 3년간 정부·지자체 사업 900억 수주…학생생활 지원·교육인프라 개선
[상명대] 최근 3년간 정부·지자체 사업 900억 수주…학생생활 지원·교육인프라 개선
  • 최승우
  • 승인 2023.12.1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_상명대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는 최근 3년간 정부기관과 지자체로부터 약 900억 원에 달하는 재정사업을 수주했다. 대학혁신지원·SW중심대학 등 굵직한 정부사업은 물론 예체능·어학·지역학·장애학생교육 등 수십여개의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로 인해 학생생활 지원, 교육프로그램 강화, 교육인프라 개선, 학생 진로역량 강화, 장학금 확대, 입학전형 선진화 등의 분야에 투자를 강화했다. 특히 SW중심대학사업과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 부문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한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헬스, 지능형로봇과 같은 최첨단 산업의 연구활동을 통해 집중적인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상명대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인프라 개선과 교육의 질적 향상을 최우선으로 삼아 재정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생각이다. 

정시모집 24년 1월 3일부터 접수 시작

이와 같이 정부기관과 지자체가 공인한 상명대가 2024 정시모집을 시작한다. 서울캠퍼스에서 587명, 천안캠퍼스에서 444명을 선발한다. 서울캠퍼스는 나군에서 수능(수능전형)으로 472명, 수능(농·어촌학생전형) 52명, 수능(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19명을, 다군에서 수능(수능실기전형) 44명을 모집한다. 천안캠퍼스는 가군에서 수능(수능전형) 10명을, 나군에서 수능(수능전형) 296명, 수능(수능실기전형) 138명을 모집한다. 

서울캠퍼스 나군에서 인문·자연과 예체능(애니메이션전공) 계열을 선발하고, 다군에서는 예체능(애니메이션전공 제외) 계열의 전 모집단위를 선발한다. 천안캠퍼스는 가군에서 예체능 계열 중 사진영상미디어전공만 선발하고, 나군에서 인문·자연·예체능(사진영상미디어전공 제외) 계열의 전 모집단위를 선발한다. 

상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 빅데이터 경진대회 모습이다. 사진=상명대
상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 빅데이터 경진대회 모습이다. 사진=상명대

서울·천안캠퍼스의 인문(국가안보학과 제외)·자연 계열 모집단위는 모두 수능 100%로 선발한다. 국가안보학과는 면접고사가 폐지돼 수능 90%+체력검정 10%+신체검사(합·불판정)로 선발한다. 

다군 수능(수능실기전형) 조형예술전공 실기고사 응시 방법이 변경됐다. 2023학년도 실기고사는 실제 모델을 보면서 고사 응시를 했으나, 2024학년도 정시모집 실기고사는 모델을 촬영한 사진이미지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고사 응시 방법이 변경됐다.

상명대 서울캠퍼스와 천안캠퍼스 모두 수능 국어·수학·탐구 영역에 대해 백분위 점수를 반영하고, 영어 영역은 등급을 점수로 변환해 반영한다. 한국사 영역은 취득 등급에 따라 계열에 관계없이 가산점을 부여한다. 

서울캠퍼스는 수학 선택과목·탐구 영역(사회, 과학)에 따른 응시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자연계열 모집단위 지원자가 수학 영역에서 미적분 또는 기하를 선택해 응시하거나 과학탐구를 선택해 응시한 경우 해당 영역에 대한 가산점을 10% 또는 5% 부여한다. 천안캠퍼스도 수학 선택과목·탐구 영역(사회, 과학)에 따른 응시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2024년 1월 3일(수) 10시부터 1월 6일(토) 18시까지 본교 입학홈페이지 또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서류 제출은 2024년 1월 8일(월) 17시까지다. 2024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등록 결과에 따라 정시모집 인원이 최종 확정되므로 원서접수시 상명대 입학홈페이지에 공지된 ‘2024학년도 정시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강태구 상명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