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05 (일)
[국민대] 인문·자연계 일반학생 전형, 수능 100% 표준점수로 선발
[국민대] 인문·자연계 일반학생 전형, 수능 100% 표준점수로 선발
  • 강동욱
  • 승인 2023.12.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 모집_ 국민대

국민대학교는 2023학년도부터 정시모집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반영지표를 백분위에서 표준점수로 변경했다. 올해 2번째로 변경된 표준점수를 반영해 선발한다. 또한 인문계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 변경도 올해 2번째 적용된다. 수능 성적 중 표준점수를 잘 분석하고 모집단위의 반영 비율을 잘 적용해 최종 지원 모집단위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은 인문·자연계 일반학생 전형에서 수능 100%로 선발하고 있다. 인문계와 자연계 동일하게 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과학)를 반영하고 있다. 인문계열은 탐구과목 중 사회 또는 과학영역 중 2과목을 반영, 자연계열은 수학 선택과목을 미적분 또는 기하를 반영하고 탐구과목은 과학영역만 2과목을 반영해 선발한다.

수능 영어 영역은 2021학년도와 계속해 동일한 반영배점을 적용하고 있다. 한국사는 4등급까지는 감점이 없으나 5등급 이하부터는 수능환산 총점에서 0.2점씩 감점 적용한다. 

조형대학과 체육대학도 정시모집으로 선발하고 있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다. 체육대학 스포츠건강재활학과는 수능 100% 비실기 전형이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부터 체육대학 스포츠건강재활학과를 수능40%+실기40%+교과20%에서 수험생 실기 준비 부담 완화를 위해 실기고사를 폐지, 수능 100%의 비실기전형으로 전형방법을 변경했다. 반영영역과 영역별 반영 비율은 국어 30%, 영어 50%, 탐구 2과목(사회/과학) 20%를 적용해 선발한다. 실기를 준비하지 않았던 인문·자연계열 학생 중 헬스 케어 산업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스포츠건강재활학과는 수능 100% 비실기 전형

조형대학 AI디자인학과 1단계 선발인원도 변경됐다. 조형대학 AI디자인학과는 1단계 선발인원을 모집인원의 5배수에서 3배수로 조형대학 다른 모집단위에 맞춰 수정됐다. 이 외에도 미술학부 회화전공이 ‘다’군에서 ‘가’군으로, 음악학부 작곡전공 ‘나’군에서 ‘가’군으로 변경됐다.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정시로 이월하여 선발할 경우 ‘나’군에서 ‘가’군으로 선발하니 이를 유의해 지원하기 바란다.

지난해 입시결과를 바탕으로 정시 각 군별 지원전략을 수립하는 게 필요하다. 수시모집 최종 등록이 마감되고 수시 이월 인원을 포함한 정시모집 최종 모집인원이 공지되면 수험생 수능성적을 지난해 입시결과와 비교해 지원전략을 세워야 한다. 국민대는 수능 국어·수학·탐구 영역은 표준점수를 반영하고 있다. 성적이 등급으로 제공되는 영어는 등급별로 배점을 부여하므로, 모집단위별 반영비율과 배점을 확인하고 지원전략을 세워야 한다.

국민대 입학처 홈페이지 ‘입학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등록자의 수능성적 평균점수와 70% 컷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본인의 환산점수와 최근 3개년의 성적을 꼭 확인하여 지원하기를 바란다.

 

 

 

 

 

강동욱
국민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