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30 (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심리편집샵 서로와 MOU체결 “심리상담 콘텐츠 기반 창업과 프로그램 개발 협력”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심리편집샵 서로와 MOU체결 “심리상담 콘텐츠 기반 창업과 프로그램 개발 협력”
  • 방완재
  • 승인 2023.12.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학과장 김재훈)가 지난 12일 심리편집샵 서로(대표 문종해)와 졸업 후 심리상담 콘텐츠를 기반으로 창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심리편집샵 서로는 졸업 후 심리상담 콘텐츠를 기반으로 창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멘토의 역할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자신들이 관심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커뮤니티를 운영해보는 경험 등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김재훈 학과장은 “최근 심리상담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창업과 앱 개발 등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정작 심리상담을 전공한 학생들은 창업과 프로그램 개발 이라는 다소 생소한 영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전통적인 심리상담 기관에서의 경험뿐만 아니라 심리상담 콘텐츠를 활용한 진로탐색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심리편집샵 ‘서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다양한 심리 콘텐츠를 기반으로 창업한 기관 중 하나 이며 회원들에게 편지쓰기를 통한 자신에게 몰입하는 경험, 팬팔 서비스를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통한 연결감 경험, 심리 관련 도서 및 워크북을 통해 나와 타인 그리고 관계에 대해 알아가는 힌트 제공, 타인과 안전하게 소통 할 수 있는 주제별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 및 심리치료 대학원 준비 과정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해 상담과 심리치료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상담심리학과는 휴먼라이프대학에 속해 있으며 전문성을 갖춘 현장형 인재양성을 위해 정규수업과 더불어 비교과과정. 동아리활동, 대학원진학 스터디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전문상담사와 상담심리사 등 실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하고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멘토링을 통해 취업, 창업, 대학원 진학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내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