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전남대] 938명 선발… 예·체능계열은 수시결과로 변동
[전남대] 938명 선발… 예·체능계열은 수시결과로 변동
  • 이태훈
  • 승인 2023.12.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 모집_ 전남대

전남대학교는 2024학년도 정시 모집인원으로 가군 542명, 나군 391명, 다군 5명 등 총 938명을 선발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전형요소로 일반 모집단위는 수능 100%를, 예·체능계열은 수능과 실기점수를 반영한다. 단, 음악학과 피아노전공(5명)을 제외한 예·체능계열 모집단위는 수시모집 결과 이월인원이 발생할 경우에 모집하므로 추후 정시모집 인원 변경 공고 내역을 확인해야 한다.

수능을 반영하는 전형은 모집단위에서 정한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영역과 동일한 영역을 응시해야 한다. 국어, 수학, 탐구(2개 과목) 영역은 변환표준점수를, 영어는 등급별 환산점수를, 한국사는 가산점을 각각 적용하고 있다. 

전남대는 입학 홈페이지와 원클릭서비스를 통해 다양하고 내실있는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전년도 입시결과, 성적산출 등 대입 지원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정보와 홍보영상, 대입 정보 콘텐츠를 활용해 전공과 진로, 취업 등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2024년 1월 3일(수)부터 1월 6일(월)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한다. 정시모집 확정 인원은 수시모집 이월인원을 반영해 2024년 1월 2일(화) 전남대 입학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인문·이공·예술이 만나는 융합전공 운영

전남대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을 견인하고 있다. 미래를 선도할 차세대 첨단 과학기술분야의 학과를 신설하는 한편, 인문·이공·예술이 만나는 다양한 형태의 융합전공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2018년 로봇공학, 미래에너지공학, 빅데이터금융공학, IoT인공지능 △2020년 지능형 모빌리티 △2021년 지능실감미디어. 

특히 2018학년도부터 국립대 최초로 공모제를 통해 융합전공을 개설하고, 전공과 무관하게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등 디지털 신기술과 신산업 분야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SW와 AI 신기술 비교과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컴퓨터, IoT시스템 등 전국 7개 대학이 참여하는 인공지능 혁신공유대학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대학별 공동교과목을 개발하고, 원격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며, AI+X 융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디그리·나노디그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자유학기제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만의 자유 과제를 선택하고 수행하면서 자신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그려나갈 수 있다.

 

 

 

 

 

 

이태훈
전남대 입학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