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5 (토)
대구한의대, 포항시와 손잡고 해양산업 메카 구축
대구한의대, 포항시와 손잡고 해양산업 메카 구축
  • 방완재
  • 승인 2023.12.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동해의 해양산업과 해양 치유 문화산업 선도 -
- 변창훈 총장, 해양산업분야 최고 전문가 양성 -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환동해의 해양산업과 해양 치유 문화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해양산업 중심도시 포항시(시장 이강덕)와 함께 해양 전문인력 양성 및 제품 연구개발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19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시의회 의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한의대와 포항시는 향후 ▲해양 교육·문화 관련 환동해 해양 교육문화 센터 운영 ▲해양수산 식품 관련 HMR 연구개발 ▲해양 치유 소재와 해양 치유 프로그램 개발 ▲해양 인문 발전과 마린 관광 개발 ▲청년들의 어촌 정착과 지역 활성화 관련 사업 운영에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 교육·문화 홍보, 해양 치유 관광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서며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의 이미지와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 해양산업 활성화 전략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대학은 대구·경북지역 최초로‘해양교육문화특성화학과’를 개설하여 해양현장 중심의 체험적 현장교육과 해양융합지식을 갖춘 해양산업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번 포항시와의 협약을 계기로 포항이 가진 지역의 특색을 살린 해양 자원개발을 통해 해양산업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정성화 경영부총장, 최진호 대외교류처장, 권기찬 평생교육원장, 박진영 해양교육문화대학원 교수와 포항시 이강덕 시장, 백인규 시의회 의장, 김만진 도시안전해양국장, 정철영 정책수산과장, 김미숙 식품산업과장, 유호성 해양항만과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