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35 (일)
[인하공전] ‘현장중심 교육’ 강점…산업체 전문가 참여해 교육프로그램 개발
[인하공전] ‘현장중심 교육’ 강점…산업체 전문가 참여해 교육프로그램 개발
  • 교수신문
  • 승인 2023.12.2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_ 인하공전

반도체기계정비·물류시스템·디지털마케팅·스포츠헬스케어 학과 신설
면접학과는 면접 100%로 선발…면접멘토링과 면접연습 영상 활용을
항공운항과·항공경영학과·관광경영학과·경영비서학과·호텔경영학과·패션디자인학과는 면접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사진=인하공전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김성찬, 이하 인하공전)은 전문기술교육을 통한 국가발전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1958년 개교해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하공전은 기존 24개학과 외에도 올해 새롭게 4개 학과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 신설한 학과는 대한민국의 전략산업에 기반해 미래 직업에 대한 철저한 연구를 바탕으로 정했다. △반도체기계정비학과 △물류시스템학과 △디지털마케팅공학과 △스포츠헬스케어학과 등 4개 학과다. 

반도체기계정비학과 등 4개 학과 신설

반도체기계정비학과는 첨단화되는 반도체 생산과 공급에 대한 요구에 대응하고 반도체 생태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반도체 제조 현장의 생산 장비를 다룰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물류시스템학과는 물류관리, 무역실무, 디지털 물류시스템 운용 등의 실무분야를 통합적으로 아우르는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국내기업은 물론이고 해외기업에서도 물류전문가로서 전문역량을 펼쳐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표를 세웠다. 

디지털마케팅공학과는 디지털 마케팅 동향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지털마케팅에 필요한 디지털 마케팅 UX/UI 디자인 및 설계, 데이터 분석, 마케팅 캠페인 효과 분석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디지털마케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스포츠헬스케어학과는 '100세 시대'와 '1인 1스포츠 시대'를 맞이해 개인의 맞춤형 헬스케어를 위한 스포츠와 의학의 융복합 필요성과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에 적합한 학과다.

‘일자리’시스템 통해 학생취업 효율적 관리

인하공전은 전문대학의 장점인 취업을 위해 1학년 때부터 체계적으로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우선 입학과 동시에 진로적성검사와 종합심리검사를 받는다. 진로 교육을 위해 학생 맞춤형 진로 및 심리 상담체계를 강화해 학생의 직무적성을 가늠할 수 있는 진단 도구를 활용해 지도교수가 전주기 이력 관리를 하고 있다.

인하공전은 자체 제작한 ‘일자리’(ILJARI, Inha Leader’s Job Activity & Recruitment Information) 시스템을 통해 학생 취업을 위한 모든 활동과 이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맞춤형 채용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창업을 위한 창업동아리 활동도 지원하고, 창업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인하공전의 취업과 창업에 대한 성과는 인하공전이 자랑하는 현장 중심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 인하공전은 재학생들의 실무현장 적응 능력과 직무능력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현장 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산학협동위원회와 교육과정개발위원회에 산업체 인사가 직접 참여해 개발하고 있다. 또한, 산업체 전문가·재직자 전공 교과뿐만 아니라 전공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술 직무 멘토링도 운영하고 있다. 

정시 127명 선발…복수지원은 불가 

인하공전은 정시에서 127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수시 모집 결과에 따라 모집 인원은 증원될 수 있다. 4개 신설학과를 포함해 모집학과는 ▲2년제 기계공학과, 기계설계공학과, 반도체기계정비학과, 조선기계공학과, 자동차공학과, 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디지털마케팅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 재료공학과, 항공운항과, 항공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경영비서학과, 호텔경영학과, 산업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학과, 물류시스템학과, 스포츠헬스케어학과와 ▲3년제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항공기계공학과, 컴퓨터정보과, 컴퓨터시스템과, 공간정보빅데이터과, 건축학과, 실내건축학과 등이다. 

정원외 전형 모집으로는 농어촌, 수급자 전형으로 각각 28명을 모집하며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전형은 모집인원에 제한이 없다. 비면접학과는 서류심사 100%로 선발하고, 면접학과는 면접 100%로 선발한다.

인하공전의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 심화 과정은 9개 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정보공학과, 컴퓨터시스템공학과, 건축학과, 실내건축학과는 1년 과정을 더 마치면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자동차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항공기계공학과, 조선기계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와 이번에 처음으로 개설되는 항공운항과는 2년간의 수업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받게 된다.

정시의 성적반영 방법은 수능 국어, 수학, 탐구영역 중 최우수 2개 영역의 성적을 반영하며, 영어 영역의 성적은 가산점으로 반영한다. 항공운항과, 항공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경영비서학과, 호텔경영학과 및 패션디자인학과의 경우 면접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인하공전은 2024년 1월 12일(금)부터 13일(토)까지 열리는 2024학년도 정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에서 입학관계자와 재학생들이 1대1 입학상담을 통해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면접대상 학과를 지원하는 수험생을 위한 면접멘토링 서비스를 인하공전 재학생이 직접 진행할 예정이어서 수험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인하공전은 복수지원이 불가능하고 면접을 준비하는 예비인하인을 위해 면접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준비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대학 홈페이지에 면접연습 및 면접안내 영상을 탑재했다. 영상을 통해 면접에 필요한 내용을 준비할 수 있으며 면접 시간은 원서 접수 시 정해진 면접일 안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2023학년도 입학전형부터 수험생들의 면접준비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면접 예상질문 역시 인하공전 입학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

신철호 인하공전 입학학생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