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30 (일)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KRIGA) 학술지 『예술영재교육』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KRIGA) 학술지 『예술영재교육』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12.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등재후보학술지에서 등재학술지로 승격
- 예술, 예술교육, 예술영재교육 분야 학술교류 플랫폼 역할 기대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원장 조주현, 이하 연구원)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예술영재교육』이 한국연구재단(NRF) 2023년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다. 지난 2021년도 학술지 신규평가에서 등재후보학술지에 선정된 이후 올해 계속평가에서 등재학술지로 승격됨에 따라 2023년 발행된 제9권호부터 등재학술지로 인정된다.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예술영재교육』이 한국연구재단 2023년 등재학술지에 선정됐다.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예술영재교육』이 한국연구재단 2023년 등재학술지에 선정됐다.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은 「영재교육진흥법」 제15조에 의거하여 2005년 문화관광부에서 지정한 국가영재교육연구기관으로 국가 예술영재교육 실천의 HUB가 되는 전문 연구기관이다.

  『예술영재교육』은 2019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음악, 무용, 전통예술, 융합예술 등 예술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보편적 예술 가치에 더하여 창의·융합적 역량이 필요한 현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주제로 학술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예술영재교육』은 예술분야 중 예술영재에 특화된 독보적인 연구 활동과 깊이 있는 연구의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등재학술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조주현 연구원장은 “이번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선정을 계기로 『예술영재교육』이 앞으로도 교육 전문가, 교사, 학부모, 학생들을 위하여 양질의 연구성과를 널리 공유함과 동시에 담론의 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학술지 발간과 더불어 예술영재교육 연구성과 확산을 위한 학술대회 등을 확대·운영해 나아갈 방침” 이라고 말했다.

  연 2회(4월, 10월) 발간되는 『예술영재교육』은 신진연구자들의 투고를 확대하기 위해 심사 및 게재료를 일체 받지 않으며 수록 논문은 연구원 누리집(https://kriga.karts.ac.kr)과 한국학술지인용색인 누리집을 통해 원문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2024년 2월 발간 예정인 제11권호의 논문 모집은 오는 2월에 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