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05 (토)
한성대 제11대 총장에 이창원 현 총장 선임
한성대 제11대 총장에 이창원 현 총장 선임
  • 김영수
  • 승인 2023.12.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법인 한성학원, 27일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제11대 총장에 이창원 현 총장 선임
- 임기는 2024년 2월 1일부터 4년

학교법인 한성학원(이사장 문동후)27일 이사회를 열고 한성대 제11대 총장으로 이창원 현 총장(63)을 만장일치로 선임했다.

한성대학교 제11대 총장 이창원
한성대학교 제11대 총장 이창원

 

이 총장은 한국외국어대를 졸업하고 럭키금성그룹(LG그룹) 기획조정실에 근무하면서 연세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은 후, 뉴욕주립대에서 조직학 박사를 취득했다.

이 총장은 1992년부터 한성대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교무처장, 기획협력처장, 산학협력단장 등 대학 본부의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을 뿐만 아니라 학교법인 창성학원 이사장(교육부 파견), 미연합감리교회 세계선교부 이사장, 한국조직학회장, 한국정책과학학회장, 한국행정개혁학회장, 국가보훈처 자체평가위원장, 산림청 정책자문위원장, 대검찰청 검찰수사심의위원, 해양경찰청 정책자문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정부로부터 녹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대통령 표창 등을 받았다.

한성학원 이사회는 이창원 총장이 제10대 총장직을 수행하며 한성대가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및 방학 중 SW·AI 교육캠프서울·경기권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고, 서울 캠퍼스타운 종합형 참여대학에도 선정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하는 한성대의 전공트랙제를 대한민국의 대표 교육모델로 정착시켰을 뿐 아니라 장기간 등록금이 동결된 상황에서도 대학 재정을 안정화하는 등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한성대의 미래 혁신을 이끌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 총장은 지난 4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이제는 대학이 지역사회·산업과 벽을 허물고 협력을 강화해야 할 때라며, “한성대가 지역사회·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세계적 수준의 교육·연구 중심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의 임기는 2024년 21일부터 4년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