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0 (토)
글로벌사이버대, 미국·일본·뉴질랜드·엘살바도르 K-미네르바 본격화
글로벌사이버대, 미국·일본·뉴질랜드·엘살바도르 K-미네르바 본격화
  • 방완재
  • 승인 2024.01.0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전경
학교전경

해외에서 ‘BTS 대학’으로도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뉴질랜드를 시작으로 미국, 일본, 엘살바도르에 K-미네르바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지난 1일,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지구경영 국제워크숍’에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협의지위기관인 아이브레아파운데이션, 미국 IBE 지구경영대학원, 미국 바디앤브레인, 일본 일지브레인요가, 뉴질랜드 ECO 등 국가별 뇌교육-지구경영 대표기관들과 ‘K-미네르바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한 국제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병영 총장은 “2020년 국내 대학 최초 K-미네르바대 비전선포를 했고, 올해 지구경영 융합전공 개설을 통해 지구경영 학사학위를 세계 최초 부여하는 대학이 됐다.”며, “뉴질랜드에서 수년간 진행해온 지구시민리더십 과정을 올해부터 학점인정 과정으로 구축, 지구와 인류 사회에 기여하는 지구경영 리더를 양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국제협력은 지난 7월 2대 총장으로 취임한 공병영 총장의 핵심 비전이다. 공 총장은 취임식에서 “글로벌사이버대의 글로벌 전략 핵심으로 ‘한국적 자산의 글로벌화’를 선포하면서, ‘문화강국코리아’ ‘두뇌강국코리아’ ‘지구경영 선도대학’ 등 3가지 키워드로 대표되는 진정한 ‘K-미네르바대’를 구현”을 제시한 바 있다.

K-미네르바 프로젝트 첫 국가가 되는 지구상 대표적인 청정국가인 뉴질랜드의 경우,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7년부터 뉴질랜드 현지의 여러 기관과 국제협력을 맺고 마오리족을 대상으로 한 뇌교육 프로젝트 연구 및 자살방지 워크숍, 국제심포지엄 개최, 지구 생태계 환경 캠페인과 천연식물 활용에 관한 공동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2024년부터 지구경영 융합전공에 입학한 청년 학생들은 기후위기와 생태계 위협, ESG 글로벌 이슈, 언어와 문화소통, K명상, 뇌교육 트레이닝 등 1년간의 교과목 이수를 거쳐, 뉴질랜드에 1~2학기 머물면서 마오리족 청년과의 교류를 비롯해 지구환경운동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해 학점인정과정으로 체계화해 운영될 예정이다. 뉴질랜드를 시작으로 미국, 일본 등 글로벌뇌교육협력센터가 구축된 12개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구촌에 감성충격을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도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

세계 유수의 고등교육기관 정보를 제공하는 영국의 교육 전문 사이트 ‘스터디 인터내셔널’에서는 글로벌사이버대를 “한국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라면서 “학비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개인을 양성하고 세계와 소통하며 모든 학생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소개한 바 있다. 해외에서 ‘방탄소년단(BTS) 대학’으로도 알려졌는데 실제로 BTS 멤버 7명 중 6명이 졸업생이다.

2010년 세계 최초로 뇌교육 4년제 학사 학위 과정을 신설한 글로벌사이버대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4년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두뇌 훈련 분야 유일의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 과목을 대학 커리큘럼에 반영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