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05 (토)
세종사이버대학교,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GAC) 대비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GAC) 대비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1.0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에서는 지난 12월 28일(목) 경영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 경영대학원 공동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C: Google Analytics Certification) 대비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케팅 데이터 분석툴인 구글 애널리틱스는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분석 도구로서 구글 방문자 정보, 유입경로, 웹사이트에서의 행동 등 방대한 양의 사용자 행동과 패턴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정리, 분석 및 관리 과정을 통해 마케팅에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석 툴(tool)이다. 

이날 특강에서 육근수 대표(강사와 사람들 대표)는 구글 웹 트래픽 분석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고, 경영정보 활동에 이용하는 방법들과 더불어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C) 취득을 위한 강의를 병행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 웹사이트에서 생성된 다양한 데이터를 실제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다면서, 이번 강의에서 배운 내용들을 회사의 마케팅 실무에 직접 활용해 볼 생각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윤남수 경영학과 학과장은 “구글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수요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본 특강을 통해 데이터 수집과 분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동시에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C)도 취득함으로서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기 위해 특강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재학 중 1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1월 11일(목)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MBA학과는 오는 1월 8일부터 1월 26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