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00 (토)
김수완 한국외대 교수, 제17대 한국이슬람학회 회장 취임
김수완 한국외대 교수, 제17대 한국이슬람학회 회장 취임
  • 방완재
  • 승인 2024.01.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 융합인재학부 김수완 교수가 2024년 1월 1일(월)부로 한국이슬람학회 제17대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임기는 2년이다.

김수완 한국외대 교수
김수완 한국외대 교수

중동지역학 박사인 김수완 교수는 한국외대 융합인재학부 중동이슬람전략모듈 책임교수로 중동이슬람전략을 강의하고 있으며, 동 대학 국제지역대학원 중동·아프리카학과에서 중동지역학을 강의하고 있다. 현재 <한국이슬람학회〉 외에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기획위원, 〈한국중동학회〉, 〈한국아랍어아랍문학회〉 등 여러 단체에서 이사로 활동 중이며, KBS, JTBC, 연합뉴스, 중앙일보, 경기일보 등 주요 언론사의 중동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중동이슬람 지역 사회문화로 미디어, K-Culture, 인권, 비즈니스 문화 관련 집필 및 학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아랍의 봄: 인문학과 사회의 교차적 진화」, 「카타르」, 「변화의 중심에서, 중동한류의 과거, 현재, 미래」, 「종교 너머 도시」 등 다수의 학술서적을 집필하였다.

1989년 설립된 한국이슬람학회는 국내 유일무이한 이슬람학 학술 단체로, 국내저명학술지(KCI)인 「한국이슬람학회논총」 발간, 국내·국제 이슬람학 학술대회 개최, 이슬람협력기구 회원국 국가와의 교류 및 협력 등 대한민국의 이슬람학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