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10 (토)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 등록기관 선정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 등록기관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4.02.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웰다잉융합연구소(소장 김광환)가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 등록기관으로 선정 완료됐다고 밝혔다. 

인생 설계를 위한 인식 개선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강사인 인생설계코칭지도사는 전문가적 교육을 통해 인생 설계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교육할 수 있는 전문가로서의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직무내용으로 한다.

그간 웰다잉융합연구소는 웰다잉 웰에이징과 관련한 전 연령층 요구도 조사, 국내외 사례조사, 학술논문, 연구서 발간 등 인생설계코칭지도사 과정 강의 개설 및 자격증 준비를 진행해왔다. 

민간자격 등록기관 선정에 따라 웰다잉융합연구소는 오는 4월 인생설계코칭지도사 민간자격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매주 토요일 3시간 수업을 총 10회 진행하는 교육과정은 ▲인생설계의 이해 및 중요도 ▲예술과 문학을 통한 인생설계 ▲행복한 삶을 위한 여가 및 봉사활동 ▲인생설계를 위한 효 의식과 효행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인생설계 준비를 위한 경제활동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실습교육 강의 시연과 함께 30시간을 이수하여야 하며 학력은 고졸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단일등급 과정으로 연령제한은 없다.

자격증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두 종류로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으로 교육비는 30만원이다.

웰다잉융합연구소 김광환 소장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일상생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자격증제도를 추진했다.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현장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전문인력 배출을 위한 운영체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소장은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학습자의 직무능력 향상뿐 아니라 전문기술과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며 현장에 진출한 인생설계코칭지도사의 활발한 활동으로 새로운 인생 전환점을 맞이하게 될 시민들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교육신청은 3월4일부터 가능하며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홈페이지 또는 유선문의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