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55 (일)
안양대학교, 국제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헐트프라이즈‘온캠퍼스’대회 개최!
안양대학교, 국제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헐트프라이즈‘온캠퍼스’대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2.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학교 헐트프라이즈 ‘온캠퍼스’ 대회
안양대학교 헐트프라이즈 ‘온캠퍼스’ 대회

안양대학교 창업교육지원센터가 대학생들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헐트프라이즈 ‘온캠퍼스’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헐트 국제비즈니스스쿨과 유엔이 주관하는 ‘헐트프라이즈(Hult Prize)’는 세계가 직면한 시급한 사회문제에 대해 전 세계 대학생들이 비즈니스적 방법을 통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대회로, 해마다 100여 개가 넘는 국가의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총 5개 팀이 참가한 안양대학교 헐트프라이즈 ‘온캠퍼스’ 대회에서는 <설문조사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시한 E-quality’팀(이우현·홍현준·신은지·김선규)이 최종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E-quality’팀이 내놓은 <설문조사 비즈니스 플랫폼>은 UN-SDGs(지속가능발전목표)의 목표인 ‘산업혁신과 사회기반시설’, ‘불평등 완화’에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E-quality’ 팀장 글로벌경영학과 4학년 이우현 학생은 “개인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원하는 대상에게 물을 수 있는 설문조사 환경을 만드는 과정에 한발 더 접근했다는 생각이 들어 매우 기쁘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안종욱 안양대 취창업지원단장 “이번 사업을 통해 안양대학교 재학생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가 빛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대학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라며 앞으로의 안양대학교 창업 교육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