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00 (일)
광주여대 MAUM교육원, 2024년 2월 대학 구성원 소통 모임 ‘마음수다’ 실시
광주여대 MAUM교육원, 2024년 2월 대학 구성원 소통 모임 ‘마음수다’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4.02.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MAUM교육원은 지난 27일 본교 도서관 2층 나눔라운지에서 대학 구성원 소통 모임 ‘마음수다’를 진행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마음수다’는 수용과 존중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22명의 교원이 참석하였다.

참여 교원은 4개 조로 편성되어 최근 나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질문에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애명상을 통해 마음챙김의 시간을 가지고, ‘비판단과 수용’, ‘자기 존중 및 연민’과 관련된 6가지 질문을 나눠 읽으며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 참석한 한 교원은 “대학 구성원들과 마음나눔을 통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성찰을 통해 마음챙김과 힐링을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 구성원 소통 모임 ‘마음수다’는 한 달에 한 번씩 총장과 대학 구성원들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짐으로써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우리 대학 MAUM교육의 기본 방향 및 마음챙김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한 대학 커뮤니티 형성에 일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