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5 (일)
인하대, 2024년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학습근로자 커뮤니티 간담회
인하대, 2024년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학습근로자 커뮤니티 간담회
  • 방완재
  • 승인 2024.03.0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참여 기업 소개 및 직무 필요한 역량 향상
첨단인재 양성 박차
2024년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학습근로자 커뮤니티 간담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4년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학습근로자 커뮤니티 간담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IPP듀얼공동훈련센터가 최근 ‘2024년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학습근로자 커뮤니티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2024년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참여 학생 20여 명과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사 관계자, 전표훈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 부센터장을 비롯한 IPP듀얼공동훈련센터 전담 인력이 모두 참여해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소통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반도체 설계 직무의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와 인공지능 개발 직무의 (주)핑거, (주)에이아이더뉴트리진, (주)쓰리디랩스, 에이티아이(주) 등 주요 참여 기업에 대한 소개와 각 직무에 필요한 역량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학습근로자들이 직무 역량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실습 예절을 기를 수 있는 2023학년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대표의 우수 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반도체 설계, 인공지능 개발 직무로 2024학년도 상반기 17명의 학습근로자를 모집했으며, 향후 하반기 참여 기업과 학습근로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전표훈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 부센터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업에서 자신의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자랑스러운 첨단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커뮤니티를 통해 학습근로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사기를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