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15 (일)
WISET,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상반기 참여 인력-기업 모집한다
WISET,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상반기 참여 인력-기업 모집한다
  • 김재호
  • 승인 2024.03.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30일까지 모집
출산·육아 휴직(단축)자 대체인력 채용 시 최대 15개월 인건비 지원
육아기 연구자와 함께 일할 추가인력 채용 시 최대 2년 인건비 지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 이하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의 경력단절 예방과 일ㆍ생활 균형 문화 활성화를 위해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의 상반기 참여 인력과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으로 업무 공백이 발생할 경우, 과학기술인의 경력단절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기업의 인력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인력 인건비를 지원한다.

지원사업은 수혜대상에 따라 2개 트랙으로 운영된다. 트랙1은 휴직ㆍ단축연구자의 대체인력 인건비를 지원한다. 남녀 구분없이 신청 가능하며, 연간 2,300만 원의 인건비를 최대 15개월간 지원한다.

트랙2는 만 8세 이하 자녀를 둔 육아기 연구자의 신규 대체인력을 채용할 경우 해당 인력의 인건비와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을 지원한다. 대체인력은 보유한 학위 및 경력에 따라 ‘인턴연구원’ 또는 ‘전문박사연구원’으로 구분되며, 인턴연구원은 6개월간 1,000만 원의 인건비를, 전문박사연구원은 연간 3,000만 원의 인건비를 2년간 지원받는다.

올해 WISET은 연구현장의 수요에 따라,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을 작년 대비 2배 확대하여 221개 과제를 지원한다. 또한 지역 위탁기관을 운영하여, 지역 내 우수 인재의 영입 및 대체인력 활용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일・생활 균형 제도 안착에 기여할 예정이다.

WISET 문애리 이사장은 “과학기술 현장에서는 일ㆍ생활 균형제도를 이용하고 싶어도 대체인력 부족, 인건비 부담 등의 이유로 제도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의 경력단절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일ㆍ생활 균형 문화 정착을 위해 대체인력 활용 지원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과 인력을 3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모집공고 확인 및 신청은 W브릿지(www.wbridge.or.kr)를 통해 가능하다. 사업 문의는 WISET R&D경력복귀지원팀(☎02-6411-1072)로 하면 된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