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0 (토)
한신대, ㈜로보케어와 산학협력 협정식 가져
한신대, ㈜로보케어와 산학협력 협정식 가져
  • 방완재
  • 승인 2024.03.1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로봇 등 4차산업과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특성화 사업 등 다방면 협력
산학협력 협정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산학협력 협정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13일(수) 오전 11시 경기캠퍼스 장공관 1318 회의실에서 ㈜로보케어(대표이사 문전일)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의 성공적인 운영과 산·학 협력 강화를 위해 협정식을 가졌다.

이번 협정에 따라 양 기관은 ▲AI, 로봇 등 4차산업 관련 사업개발, 연구과제 지원 협력 ▲대학 특성화 분야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지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특성화 사업 지원 협력 ▲상호협력을 통한 취업 교육 및 프로그램 지원 ▲기타 산학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사항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사항을 추진해 나간다.

한신대 강성영 총장은 환영사에서 “한신대는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 디지털 휴먼케어 분야로 방향성을 설정해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에서 가치를 찾고 있다”며 “로보케어와 함께 협력한다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로보케어도 한신대와 협업을 통해 열매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로보케어 오성훈 이사는 “로보케어의 비전과 한신대에서 진행하고자 하는 방향성이 서로 맞닿아 있다”며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함께 상생하며 협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는 지난 4일(월) AI·SW 기반 라이프케어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을 갖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융복합 인재 양성과 AI·SW 특성화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