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0 (토)
인하대 권민정 교수, 교원양성과정 교육과정 개선 교육부장관 표창
인하대 권민정 교수, 교원양성과정 교육과정 개선 교육부장관 표창
  • 방완재
  • 승인 2024.03.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교사의 현장역량 강화 위한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운영
지역사회 연계 교육실습 생태계 조성과 전공 연계 교육과정
(사진 왼쪽부터) 장경호 사범대학 학장과 권민정 체육교육과 교수가 교육부장관 표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장경호 사범대학 학장과 권민정 체육교육과 교수가 교육부장관 표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권민정 체육교육과 교수가 교원양성과정 교육과정 개선 부문 유공자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사범대학은 2022년 전국 교원양성기관 최초로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학교현장실습학기제는 최근 교육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교육정책이다. 사범대학 등 교원양성기관 재학생의 현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권민정 교수는 지난해 학교현장실습학기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범대학 교육실습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 소재 중·고등학교와의 연계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전공 연계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현장 교사와의 협력을 통한 실습 프로그램 관리, 실습 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멘토링 등을 진행했다.

권민정 인하대학교 체육교육과 교수는 “새로운 교육 정책의 확산과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에 우리 사범대학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시 소재 중·고등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학생들이 현장에서 환영받는 최고의 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