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0 (토)
글로벌사이버대, 주식회사 휴넷이지런과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사이버대, 주식회사 휴넷이지런과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4.03.1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병영 총장(왼쪽에서 4번째)과 이진학 대표(왼쪽에서 3번째)가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공병영 총장(왼쪽에서 4번째)과 이진학 대표(왼쪽에서 3번째)가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지난 15일 주식회사 휴넷이지런(휴넷평생교육원,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대표 이진학)과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글로벌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공병영 총장과 이진학 휴넷이지런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상호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그동안 쌓아온 온라인 교육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동 홍보·마케팅 등에 협력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교류하면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공병영 총장은 “우리 대학의 원격교육 인프라를 통해 휴넷이지런과 함께 지역사회 교육에 기여하겠다”면서 “인적·물적 자원은 물론 양 기관의 홍보 마케팅 지원 등 상호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활발히 교류하겠다”고 전했다.

 이진학 휴넷이지런 대표는 “글로벌사이버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면서 “글로벌사이버대와 서로 시너지가 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거라 기대하고 함께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휴넷이지런은 국내 대표적인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으로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2008년 국가평생진흥원 학점은행제기관 인가 이후 16년 연속 국가평생진흥원 평가인정을 받은 휴넷이지런은 수강생들이 꾸준히 믿을 수 있는 안정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영, 심리, 애완동물과 같은 학위 과정부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공인회계사, 한국어교원 등 자격전문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다. 

 글로벌사이버대는 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 시간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현장실습과 평생교육실습 과정을 전국적으로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계 최초로 뇌교육 학위과정을 개설하고 방탄소년단(BTS) 등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도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 

 2010년에는 뇌 활용 분야 최초로 뇌교육 학과를 신설해 특성화 학과로 육성하고 있으며 재단 내 대학원에서는 2007년부터 뇌 교육 석·박사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국내 뇌 교육 분야에서 학사부터 석사, 박사까지 학위과정을 구축한 대학은 글로벌사이버대가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