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0 (토)
청주대, 중앙동아리 박람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최
청주대, 중앙동아리 박람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3.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대 교육혁신원에서 자체적으로 구축한 ‘중앙동아리 박람회’ 메타버스 플랫폼
청주대 교육혁신원에서 자체적으로 구축한 ‘중앙동아리 박람회’ 메타버스 플랫폼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올해 ‘2024학년도 중앙동아리 박람회’를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 ‘Meta-Life, CJU’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청주대는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32개 중앙동아리가 참여한 가운데 각 동아리별 활동과 역량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5월 말까지 진행되는 ‘중앙동아리 박람회’는 전통적인 대면 박람회의 한계를 넘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더 많은 재학생 및 신입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가상의 고정된 장소에 중앙동아리가 자체 제작한 영상과 이미지를 전시함으로써 정해진 시간에 진행되는 현실 공간의 가두모집이 아니더라도 현재 활동 중인 동아리의 현황과 활동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 관계자는 "신학기 초에 학생들의 관심사가 동아리와 같은 교과 외의 활동이지만 이와 관련된 정보들의 접근성이 낮았다“며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난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