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25 (일)
숙명여대, MS와 '커리어 멘토링 데이' 개최..."IT 여성인재 양성"
숙명여대, MS와 '커리어 멘토링 데이' 개최..."IT 여성인재 양성"
  • 방완재
  • 승인 2024.03.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21일(목) 한국MS 본사서 열린 행사에 숙명여대 등 서울 4개 여대 학생 참가

- 다양한 직무와 조직 문화 직접 경험 기회...MS 현직자가 각 분야 멘토로 활동

- 숙명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IT 취업 준비하는 학생에게 중요한 발판될 것"
MS 커리어 멘토링 데이
MS 커리어 멘토링 데이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IT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어 멘토링 데이’를 3월 21일(목) 진행했다.
 
서울 종로구 한국MS 본사에서 열린 이 프로그램은 IT업계 진출을 꿈꾸는 여성 대학생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직무와 조직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행사다. 숙명여대를 비롯해 덕성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등 서울 소재 4개 여자대학이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함께했다.

행사는 조원우 한국MS 대표 환영사에 이어 △취준생이 알아야 할 DO & Don't 패널 토크 △데이터로 알아보는 취업 기회 높여주는 프로필 △주제별 그룹 멘토링 △마이크로소프트 조직문화 밸런스 게임 순으로 이어졌다.
 
주제별 그룹 멘토링 세션에서는 각 분야 현직자 23명이 멘토로 나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했다. 학생들은 자신이 지망하는 IT업계의 업무를 탐색하고, 취업을 위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정예원 학생(경영학부21)은 “글로벌 테크 기업에 직접 가서 생생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였다”며 “실질적인 기업의 업무와 취업 준비 시의 태도에 관해 들은 현실적인 조언을 받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숙명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수도권 대학 중 유일하게 8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는 등 진로·취업 지원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하는 정보보안 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했다.
 
최철 숙명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커리어 멘토링 데이는 IT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