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45 (일)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2024년 봄학기 학과특강·개강모임 성료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2024년 봄학기 학과특강·개강모임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4.03.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전기전자공학과는 ‘전자통신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학과특강과 개강 모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 모임은 리모델링한 세종사이버대 무방관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전자통신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송정태 교수의 특강, 2부에서는 ‘전기전자 분야 AI 튜터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김일규 교수의 AI 튜터 시연회를 가졌다. 

이어 학과에서는 신·편입생과 재학생 간 친목을 도모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모임에 참석한 모든 학우들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로고가 새겨진 기념품을 받았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클라우드 기반 가상실습실에 보유한 전기·전자회로 설계 프로그램 및 CAD 프로그램 실습을 통해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전기기사 자격증 실전 과목과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실전 과목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 김일규 교수는 “우리 학과는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강점이 있는 학과로 졸업 후 학위취득뿐만 아니라 국기기술 자격증 취득에 유리한 장점이 있다”며 “특히 자격증 취득이 강조되는 추세를 반영해 자격증 로드맵을 운영하고 교과목 이수가 직접적으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 연계되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 전자, 통신 분야 산학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전자기사, 정보통신기사, 무선통신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로드맵과 연계한 교육과정(전기공학 전문가 과정, 전자공학 전문가 과정, 정보통신공학 전문가 과정)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가상실습실을 운영하고 전기전자 CAD 설계프로그램 실습 특강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자격증 특강을 통한 자격증 취득 지원과 메타버스 캠퍼스를 통한 각종 소모임 지원으로 미래형 융합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100% 모바일과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강의·시험·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1년에 4학기를 공부할 수 있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졸업 후에도 1년에 2과목을 신청해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6월 1일(금)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