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5 (토)
한양대 이기정 총장, 美 하원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대표단 오찬
한양대 이기정 총장, 美 하원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대표단 오찬
  • 하영 기자
  • 승인 2024.03.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이기정 총장이 아미 베라(Ami Bera) 의원(CSGK 공동의장)과 영 킴(Young Kim) 의원(CSGK 공동의장) 등 美 하원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대표단 6명과 오찬 회담을 진행했다고, 한양대가 27일 밝혔다. 

한양대 이기정 총장, 美 하원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대표단 오찬

이번 방한단은 미국 전현직 상·하원 의원들의 비영리 모임인 FMC(Former Members of Congress)의 산하 단체 CSGK(Congressional Study Groups on Korea) 소속 의원 6명으로 구성됐다. 

한양대와 CSGK 방한단은 ▲한양대의 반도체 관련 연구와 교육 프로그램 ▲경제적 양극화 해소를 위한 한-미 정부와 대학교의 협업 ▲한양대 해외 유학생 현황 및 탈북 학생 지원 방안 ▲한-미 청년 학술적 교류 방안 ▲한국 학생 미 의회·정부 기관 인턴십 확대 방안 ▲바이오·디지털 기술·항공우주정책·핵심 광물 확보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한양대 이기정 총장은 한국과 아시아 태평양의 평화 안보뿐만 아니라 한·미 양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세대들의 성장에 기여하는 CSGK의 방한을 환영하며, “한국과 미국 청년들의 학술적인 교류를 위한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함께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양대학교가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운영 중인 한양대 글로벌 최고경영자과정 (HGCEO)의 동문인 영 킴(Young Kim) 의원은 한양대의 우수한 반도체 관련 산업의 연구와 교육, 바이오 디지털 기술 발전에 대해 많은 관심을 나타내며, “한양대와 미 의회가 앞으로도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