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30 (금)
세종사이버대 이상미 교수 ‘컴퓨터 활용1급 이렇게 공부하자!’ 온라인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이상미 교수 ‘컴퓨터 활용1급 이렇게 공부하자!’ 온라인 특강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5.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 이상미 교수가 지난 5월 22일(토) 오후 3시부터 ‘컴퓨터 활용1급 이렇게 공부하자!’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컴퓨터 활용1급 이렇게 공부하자!’ 온라인 특강 포스터.
‘컴퓨터 활용1급 이렇게 공부하자!’ 온라인 특강 포스터.

이번 특강은 컴퓨터 활용 관련 자격증 취득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 시험인 엑셀과 엑세스의 필기 및 실기 공부 방법에 대해 일반인들도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프트웨어공학과 이상미 교수는 1강 ‘컴퓨터 활용1급 소개’, 2강 ‘엑셀 필기/실기’, 3강 ‘엑세스 필기/실기’ 교육을 통해 효과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습 방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함에 있어 손쉽게 엑셀과 엑세스를 조작할 수 있는 활용 방법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학과 컴퓨터개론, 컴퓨터 이해와 활용 수업 등에 활용되는 MS 응용 프로그램의 조작법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했다. 

학과에서는 최근까지도 지속되는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세종사이버대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 특강을 시행했다. 

현재 이상미 교수는 현재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빅데이터프로그래밍기초,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출문제 특강, 컴퓨터활용, ADsP 특강 및 학과 강의 운영하고 있는 등 활발한 재학생의 취업 지원과 교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SW코딩교육, 블록체인, 인공지능, 빅 데이터, 오픈소스프로그래밍(도커), 아두이노 및 라즈베리파이, SW테스트전문가과정(CSTS) 등 최신 SW개발에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SW개발 및 기획자 양성과 IT조직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운영 능력을 겸비한 SW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